Yonsei Advanced Science Institute

Logo and Menu

About Us
 

연세대학교 고등과학원(Advanced Science Institute, 이하 ASI)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 연구수행을 위해 2015년 설립된 연세대학교 총장 직속기관입니다. 고등과학원은 창조적 지식과 원천기술을 확보함으로써 혁신적인 학문 분야를 개척하고, 동시에 세계적 연구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미션(Miss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초과학 교육과 혁신적 과학 연구라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지향하는 고등과학원은 대학원 과정인 나노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Nano Biomedical Engineering, 이하 NanoBME) 전공과, 대통령 특별법으로 출범한 기초과학연구원(Institute for Basic Science, 이하 IBS) 산하의 나노의학연구단(Center for NanoMedicine, 이하 CN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등과학원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연구소이자 대학원 교육기관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으며, 나노의학연구단과 NanoBME 과정이라는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통하여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고등과학원 원장인 천진우 교수(IBS 나노의학연구단 단장)는 나노과학과 나노의학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나노과학자입니다. 2014~2015년 국제학술업체 톰슨 로이터로부터 '세계 최다 인용 과학자'로 선정되었고, 세계 유수 학술지에 12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하면서 연구의 독창성과 파급 효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천진우 교수는 미국화학회 석학 회원으로, 화학분야 메이저 저널인 Account of Chemical Research(ACR)의 수석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and Address

  • ADDRESS IBS Hall 50 Yonsei-ro, Seodaemun-gu, Seoul 03722
  • TEL +82-2-2123-4769   FAX +82-2-2123-4606
  • E-MAIL ibs@yonsei.ac.kr
  • Copyright © IBS Center for NanoMedicine,YONSEI UNIV.
    ALL RIGHTS RESERVED.

Display Page Loading Image

Top